국내 최강 선수들의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WoW) PvP 대회가 인벤에서 열린다.


인벤 내 WoW 팬사이트인 WoW인벤에서는 일명 '네임드'라고 불리는 WoW PvP 고수 유저들을 초청해 1월 26일(토) 오후3시부터 1:1 토너먼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블리자드 코리아의 공식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Drakedog 등 총 23명의 선수가 참여해 대한민국 PvP 최강자의 자리를 놓고 열띤 경쟁을 벌이게 된다.


이벤트를 기념하여, 블리자드 GM과 일반 유저와의 친선 경기 및 스웨덴 마법사 Vurtne의 깜짝 출연 등이 계획 중이다. 모든 경기는 인터넷 방송 사이트 아프리카를 통해 생중계되며, 인벤에서는 경기 동영상을 별도로 녹화해 추후 배포할 예정이다.


아래는 와우인벤에 등록된 '꿈의 대결! 네임드 PvP 토너먼트' 대회 관련 공지의 전문이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큰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 ▲ 네임드 PvP 대회 대진표 ]







안녕하세요. 와우인벤 팀입니다.

'꿈의 대결! 네임드 PVP 토너먼트'의 대회 시간 및 최종 경기 진행 규칙, 아프리카를 이용한 생방송 중계 및 이벤트에 대한 최종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대회 시간 및 일정, 진행방식

1. 대회 시작 시간 : 1월 26일 오후 3시
2. 참가 선수 및 운영자 : 모든 참가 선수 및 운영진은 2시 30분까지 이벤트 서버에 접속
3. 오프닝 경기 : GM과의 한판!


경기 진행 방식


1. 총 23명의 참가자로 경기는 진행된다.
2. 1차전은 부전승 1명을 제외하고 11경기, 2차전은 6경기, 3차전은 3경기의 토너먼트 형태로 진행되며 최종 진출자 3명은 리그전 형태로 승점에 의해 1등, 2등, 3등을 결정한다.
3. 대전표에 따라 경기에 참가할 선수와 운영자는 각각 2:2 팀을 결성한다.
4. 경기 준비 완료 후 투기장 2:2 경기에 신청하여 투기장에 입장한다.
5. 입장이 완료되면 선수들의 경기방해를 막기 위해 운영자는 죽어서 유령이 된다.
6. 투기장 대기 시간 종료 후 전투시작을 알리는 문이 열림과 동시에 경기가 시작된다.




▲ 참가자들은 서버목록에서 이벤트 서버를 선택해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대회 경기 세부 규칙 및 승자 결정

'네임드 PVP 토너먼트' 의 최종 경기 진행 규칙입니다.
규칙에 관한 추가적인 의문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1. 경기는 투기장에서 진행하므로. 투기장 룰을 기본으로 한다.
2. 저항 아이템(암흑저항, 냉기저항 아이템 등)을 사용할 수 없다. (마법부여, 보석은 가능)
3. 대회 참가 특성으로 경기를 진행해야 하며 특성을 변경할 수 없다.
4. 경기 시작 후 상대를 먼저 쓰러트리는 선수가 승리한다.
5. 3판 2선승제로 진행되며 먼저 2승을 한 선수가 승리한다.
6. 모든 경기의 제한시간은 15분이며, 15분 내에 승자가 결정되지 않으면 무승부로 처리한다.
7. 두번의 경기가 무승부가 될 경우 1승을 한 선수가 승리한다.
8. 3경기 결과 최종 무승부일 경우 (1승1패1무, 3무) 우승자 결정은 주사위로 결정한다.
9. 고의적으로 경기 시간을 지연시키는 플레이를 하는 참가자는 1차 경고가 주어지며, 이후에도 계속될 경우 패배 처리한다.
10. 최종 리그전에서 세명의 참가자 모두 1승 1패씩을 기록해 동점이 될 경우, 재경기를 가지며 재경기는 단판 형태로 진행된다.
11. 경기중 접속이 끊어지거나, 경기 진행이 불가능할 경우 기권패로 처리한다.
12. 경기에 참석하지 못한 참가자는 기권패로 처리한다.


투기장 룰이란?
투기장 본게임에서 통요되는 공통적인 룰.

1. 모든 물약류 사용불가. (흑마법사, 마법사는 창조물 사용가능)
2. 재사용 대기시간이 20분 이상인 모든 주문, 스킬 사용불가 (예. 주술사 정령, 윤회 등)
3. 별의 눈물(투기장에서 사용가능한 음료) 사용 가능
4. 전투 시작 후 비전투 중에도 방어구 교체 불가 (무기는 교체 가능)
5. 전문기술로 제작된 소모품아이템 사용 불가능 (예. 재봉술 그물, 기계공학 폭탄류)
6. 착용가능한 기계공학 아이템 사용 가능 (예. 거의 무적 허리띠)



아프리카 생방송 및 경기 동영상

네임드 PVP 토너먼트는 인터넷 개인방송 서비스인 아프리카를 통해 생방송으로 소개됩니다. 아프리카의 '오픈 TV' 형태로 제공되며 오후 3시부터 방송이 시작됩니다. 네임드 PVP 토너먼트의 방송은 인원제한 없이 누구나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와우인벤의 메인페이지나 이벤트 페이지에서 '생방송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새창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네임드 PVP 토너먼트의 해설로 아프리카 개인방송으로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BJ 두분이 해설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각각의 경기에 대한 재치넘치고 상세한 해설을 해주실 BJ는 RickBlood, 도살본능님이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걸출한 입담의 아프리카 BJ 중계방송
네임드 PVP 토너먼트의 방송은 본방송 이외에도 본방송을 중계하여 자신만의 해설로 감칠맛을 더해주실 '아프리카 BJ' 의 방송을 같이 소개해 드립니다. '아프리카 BJ'로 중계방송을 신청해 주신 분들의 방송을 보는 방법 및 BJ 소개를 곧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평소에 재치넘치는 입담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와우 PVP에 대한 해설에 자신이 있는 분이라면! '네임드 PVP 토너먼트 BJ'를 신청하세요. 신청기한은 1월 25일까지입니다. :)

※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 걸출한 입담의 '아프리카 BJ' 모두 오세요! 』 바로가기 [클릭!!]



생방송 못 보는데요.. 동영상은 안찍나요? 동영상 당연히 합니다!

생방송을 보기 힘든 분들을 위해 대회의 모든 경기는 동영상으로 촬영될 예정입니다. 인코딩 부분의 추가적인 시간이 들어가게 되므로 모든 경기 영상들은 28일(월)에 와우인벤을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GM 대표! 세계최고의 마법사 Vurtne. 이벤트전까지!

이번 대회는 국내 유명 네임드들만의 잔치가 될 것으로 희망합니다.

블리자드에서도 이번 대회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고 GM 중에서도 꼭 참석해 보고 싶은 분들이 많았습니다. GM 중에서도 현재 투기장 최상위권의 실력자들이 한두명이 아니라고 하네요. 그러나 본대회의 대진표와 참가자가 모두 결정되 있는 상황에 추가적인 참가자는 힘들겠죠. :)


그래서 대회의 시작에 앞서 오프닝 경기로 'GM과의 한판'이 준비되었습니다. 참가자들 중에 누가 GM과 대결을 펼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GM을 꺾은 참가자에게 특별한 상품도!! +_+)


또한 매우 반가운 소식이 함께 준비되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마법사. Vurtne를 이번 대회에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대회 당일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Vurtne과 국내 네임드 유저들간의 친선 경기도 물론 진행될 예정입니다.





네임드 PVP 토너먼트에 특별게스트로 초대된 Vurtne의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 부트네 한국대회에 상륙할수 있을까?, 유저들의 요청을 지지한다! 』 바로가기 [클릭!!]


☞ WoW 인벤 바로가기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