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웹젠]

웹젠(대표 김창근, www.webzen.com)이 개발하고 한게임과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썬:월드에디션’의 하반기 대형업데이트 일정이 공개 됐다.

웹젠은 ‘썬:월드에디션’의 국내 시장 호조에 따라 추가로 신규 고객 유치를 활성화 하고, 기존 고객들의 요구를 수렴한 게임성 강화를 위해 하반기 지역점령전 및 신규 맵 추가와 캐시아이템 강화 등의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 된 하반기 일정 중 가장 큰 콘텐츠는 모든 레벨의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성전 형태의 ‘지역점령전’과 신규 맵 ‘헬론의 성’ 추가이다. 특히 ‘헬론의 성’은 내년 시즌2를 준비중인 ‘썬:월드에디션’ 에피소드1의 최종 장으로 현재까지 ‘썬:월드에디션’ 시나리오의 마지막 내용을 담게 된다.

웹젠은 간담회 등을 통해 수렴된 유저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썬:월드에디션’의 ‘인챈트 시스템’을 개편, 조합 아이템을 간소화 하고, 조합 요구 조건을 일부 변경하였다. 기존 조합 아이템은 새로운 조합 아이템의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PVP시스템도 일부 개편, ‘쉴드’ 개념이 도입되어 더욱 전략적인 PVP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쉴드’는 일정 주기로 자동 회복 되며, PVP 시에만 활성화 되고 사냥 시에는 적용 되지 않는다.

캐시아이템 역시 강화되어 사용 시간이 증가한 아이템들이 추가 되며, 캐릭터 사망시에도 능력치 상승 효과가 초기화 되지 않는다. ‘개인 웨이포인트’를 설정할 수 있는 아이템과 이동 속도를 높일 수 있는 각종 이동수단들도 추가 될 예정이다.

‘썬:월드에디션’의 하반기 업데이트는 오는 8월부터 2009년 내 단계적으로 적용 될 계획이다.

한편, 웹젠은 7월 23일 프리뷰 공개와 더불어 해외 서비스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한정판 아이템들을 일주일간 판매하고 업그레이드된 캐시아이템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웹젠의 김태훈 사업 본부장은 “모든 고객들이 참가하고 경험할 수 있는 체험적인 게임성과 재미 향상, 간편한 플레이에 초점을 둔 업데이트들을 기획 준비 중”이라며, “하반기 대형 업데이트 등을 통해 게임 콘텐츠를 확대하고, 게임성 보완을 마무리 해 2010년에는 더욱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썬:월드에디션’의 하반기 프리뷰와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sunonline.hangame.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썬:월드에디션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