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8일 저녁 일본 동경의 일본과학미래관에서 파이널판타지13 프리미어 파티(FINAL FANTASY XIII PREMIERE PARTY)가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지금까지 일부 스크린샷이나 체험판 등으로만 공개되었던 파이널판타지13의 정식 발매일과 가격을 발표하기 위한 행사다.







행사장에는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히라이 카즈오(平井一夫)가 참석하여, PS3 최초의 파이널판타지 발표를 축하하는 연설로 행사가 시작되었다. 가장 먼저 밝혀진 내용은 파이널판타지13의 발매일과 가격으로, PS3판이 12월 17일(목) 세금 포함 9240엔(한화 약 12.2만 원)에 판매되며 Xbox360판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또한 게임 단품 외 신형 PS3과의 합본 패키지도 나올 예정이지만 구체적인 가격은 미정이다.



파이널판타지13의 발표와 함께 주제가와 삽입곡 역시 공개되었다. 주제가는 당신이 있으니까(君がいるから)와 삽입곡은 Eternal Love로, 일본의 여성 가수 스가와라 사유리(菅原紗由理)가 부른다.




[ 파이널판타지13의 주제가를 담당할 스가와라 사유리 ]




또한 파이널판타지13 발표에 맞춘 게임 관련 상품으로, 파이널판타지13 엘릭서도 공개되었다. 예전 파이널판타지12 발매와 동시에 게임 내 아이템인 회복약을 모델로 제작된 음료수 포션이 발매되었는데, 이번 13편에는 완전회복약을 모델로 엘릭서(ELIXIR)가 나온다. 일본의 건강식품 제작사인 선토리(サントリー)사의 제휴로 제작되었으며, 행사장에서는 초기 디자인 16가지 제품이 공개되었다. 엘릭서 음료는 10월 중순에 구체적인 가격 및 사양이 공개되며, 12월부터 일반 판매가 시작될 예정.



그 외에도 행사장에서는 파이널판타지13의 캐릭터들의 미니 피규어 모델도 공개되었으며, 발매일 공개와 동시에 파이널판타지 모바일에서 핸드폰 커스터마이징 테마 등 게임과 관련된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도 시작되었다. 한편 행사 진행에 맞춰서 게임 공식 홈페이지 콘텐츠 역시 스페셜 페이지와 제작자 메시지, 신규 캐릭터와 배경 스토리 등 많은 부분이 갱신되었다.




[ 공식 홈페이지에 새로 공개된 캐릭터, 야그 로슈(좌)와 질 나바트(우) ]




☞ 파이널판타지 13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