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THQ] 올해 ‘스타 크래프트2’의 독주에 제동을 걸 가장 강력한 맞수로 손꼽히는 PC용 차세대 실시간 전략 게임 (이하 RTS)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에 등장할 4개 종족을 소개하는 최신 영상이 공개됐다.

글로벌 게임 개발•배급사, THQ Inc. (나스닥: THQI) 의 한국 지사인 THQ코리아(지사장 박상근)는 PC용 3차원 RTS 게임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의 등장하는 종족 중 하나인 ‘오크’에 대한 소개 영상을 30일 공개했다.

‘티라니드’에 버금가는 머릿수로 플레이어를 압박할 ‘오크’는, ‘전쟁’을 목적으로 태어나 은하계 곳곳을 피로 물들이는 호전적인 종족. 플레이어가 속해있는 ‘제국’의 숙적(宿賊)으로 ‘전투’와 관련된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본 동영상에서는 온라인 멀티플레이 모드에서 플레이어가 직접 다루게 될 ‘오크’ 종족의 부대 구성과 더불어, ‘오크’의 전매 특허라 할 수 있는 독특한 외모 그리고 특성을 가진 전투 방식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아울러, ‘오크’ 진영의 영웅급 유닛들의 지상에서 어떤 방식으로 적을 제압하고 아군을 지원하는지도 확인해 볼 수 있다.






박상근, THQ코리아 지사장은 “금일 공개된 ‘오크’ 동영상은 작년 12월 공개됐던 ‘티라니드’에 이은 두번째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 종족 소개 영상으로, 앞으로 ‘스페이스 마린’ 그리고 ‘엘다’ 관련 종족 정보가 고화질 영상으로 공개될 예정”이라며 “현재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오픈 베타 테스트가 진행 중인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귀중한 정보 중 하나”라고 말했다.

아울러 “현재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의 글로벌 오픈 베타 테스트가 진행 중에 있으며 ‘스팀’과 ‘게임즈 포 윈도우즈 – 라이브’ 무료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며 “’스타 크래프트’를 포함한 기존의 실시간 전략 게임에서 맛 볼 수 없었던 재미와 감동을 머금은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를 이번 기회를 통해 접해보시길 권한다”고 덧 붙여 말했다.

PC용 RTS 게임으로는 드물게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는, 전 세계 동시 온라인 멀티플레이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지난 1월 28일 오전 9시부터 개시했으며, 2월 18일 오전 9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스팀(www.steampowred.com)’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쉽게 게임을 접할 수 있다.




한편,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는 지난 30여년간 글로벌 미니어처 보드 게임 전문 개발사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英게임스워크샵(Games Workshop)社에서 선보인 동명 미니어처 보드 게임을 기반한 공식 PC 게임이다. 게임의 개발은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 시장에서 ‘스타 크래프트’ 못지 않은 인기를 누렸던 ‘홈월드(Homeworld)’와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Company of Heroes)’ 등, 주옥 같은 RTS 게임을 선보였던 THQ 산하 개발사인 렐릭엔터테인먼트(Relic Entertainment)가 맡고 있다.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2백만장 이상의 판매기록을 세우면서 명실상부한 RTS 게임계의 지존으로 우뚝 선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의 속편인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에서 플레이어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인간으로 구성된 ‘제국’ 진영의 최정예 부대 중 하나인 ‘블러드 레이븐’을 이끌고 은하계 저편에 위치한 아우렐리아 섹터에서 ‘오크’와 ‘엘다’ 그리고 ‘타이라니즈’ 등 3개 외계 종족에 맞서 싸우게 된다.

전작 그리고 여타 RTS 게임의 기본 뼈대라 할 수 있는, 자원 채취를 통해 기지를 구축하고 병력 및 각종 병기를 생산하는 방식을 과감히 버리고 제국을 대표하는 병사인 ‘스페이스 마린’으로 구성된 독립 부대 ‘블러드 레이븐’을 고정 배역으로 내세운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는, 그간 롤플레잉 게임(Role Playing Game, 이하 RPG)의 고유 영역으로만 치부됐던 캐릭터 성장과 장비 선택과 같은 커스터마이제이션(Customization) 기능을 전격 도입, 새로운 타입의 RTS 게임으로의 진화를 시도한다.




英게임스워크샵社의 감수 하에 개발이 진행 중인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는, 원작 미니어처 보드 게임 세계관을 준수해 4개 종족간의 박력 넘치는 백병전 또는 총격전을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의 개발에 쓰였던 차세대 RTS 게임 개발 엔진 ‘에센스 엔진 1.0’의 개선판인 ‘에센스 엔진 2.0’ 기술을 이용해 생동감 넘치게 그려냈다. 아울러, 4개 종족간의 암투가 그려진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담긴 싱글 플레이어 모드 그리고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 플레이어와 서로 협동하거나 경쟁하면서 실시간으로 게임 실력을 겨루는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탑재하고 있다.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의 특징은 뭐니뭐니해도 ‘블러드 레이븐’을 플레이어의 취향에 맞게 성장시키고 전투를 통해 습득한 다양한 전리품으로 무장시킴이 가능함에 있다. 플레이어는 아우렐리아 섹터를 비행하는 ‘스페이스 마린’ 종족의 우주 함선 ‘스트라이크 크루저’를 본부로 전투를 통해 습득한 경험치로 ‘블러드 레이븐’ 소속 최정예 병사들을 각종 특성을 성장시키고 전장에서 습득한 다양한 종류의 공격/방어/부가 아이템을 이용해 무장시킬 수 있다. 이는 자원을 채취해 플레이어가 원하는 병사 또는 병기를 생산하는 형태를 대체, 플레이어게 새로운 차원의 RTS 게임만의 재미와 권한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혁신적인 제작 기술, 게임성 그리고 멀티플레이 오픈 베타 테스트 개최를 앞세워 인지도와 영향력을 높여가고 있는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의 국내 발매일 및 소비자 가격은 현재 미정이다.

게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thq.co.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