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소노브이]

㈜소노브이(대표 장원봉)는 지난 9월 23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베르카닉스(BERKANIX)’의 티저사이트가 각종 검색 사이트의 검색 순위 상승 및 공식 팬 카페(http://cafe.naver.com/berkanixlove)의 회원 수 증가 등, 큰 반응을 얻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베르카닉스’는 SFantasy(SF+Fantasy)라는 새로운 장르로의 도전과 원 소스 멀티 유즈 (One Source Multi-Use, OSMU) 전략을 기반으로 기획된 차세대 프로젝트인 만큼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개념의 다양한 시도들로 티저사이트가 제작되었다.

특히 유저들에게 큰 주목을 받았던 요소는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구성의 3개 에피소드로 만들어진 스토리 동영상으로, 여기에는 스토리의 진행 중간중간 유저가 직접 조작을 하면서 뛰어난 몰입감을 선사하는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기법이 전격 채용되었다. 따라서 유저들은 단순히 ‘베르카닉스’의 세계관과 시나리오를 눈으로 읽는 것이 아닌, 눈과 귀 그리고 손을 통해서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러한 스토리텔링 기법은 기존의 웹 환경에서는 도입이 쉽지 않았던 개념이었으나, 유저들로 하여금 방대한 ‘베르카닉스’의 세계관을 이해하는데 필수불가결한 요소였던 만큼, 상당한 분량의 실시간 CG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업하여 ‘베르카닉스’만의 탄탄한 스토리를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소노브이 측은 10월 말경으로 예정 된 2차 업데이트를 통해, 향후 게임 내에 등장할 복장들을 유저들이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의 업데이트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액션 형 슈팅 플래시 게임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소노브이 관계자는 “기존의 게임들과의 차별화를 꾀하고자 도입한 여러 가지 새로운 개념들에 대해 유저들이 보여주신 깊은 관심과 많은 기대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올 하반기 발표할 ‘베르카닉스’웹게임과 MMORPG를 통해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토록 만전을 기하겠다.” 고 전했다.

‘베르카닉스’의 에피소드들과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포털 ‘놀토’ (http://www.nolto.com)와 ‘베르카닉스’ 티저사이트(http://www.berkanix.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베르카닉스 티저사이트 에피소드 1,2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