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장애인 디지털영상편집 교육’을 실시한다.

서울시립 북부장애인복지관 장애인 16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우수 인력을 양성하는 동시에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진로 선택의 가능성을 제공하고, 보다 나은 일자리를 선택하여 안정된 직장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되었다.

교육은 기획에서 촬영, 편집까지 제작 전반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교육 기간 동안 촬영하고 편집한 작품을 감상하고 평가해보는 작품시사회 시간도 가진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인력양성본부 김용관 본부장은 "장애인 디지털영상편집 과정은 장애인에게는 직업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인 동시에, 사회적으로는 한국콘텐츠 산업을 성장시킬 인재풀을 확대하는 계기가 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대상 교육을 강화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3년 시작된 장애인 디지털 영상편집 교육은 현재까지 200여 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매년 진행되어 장애인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2007년 11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사회공헌활동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