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넥슨]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브이티씨 게임(VTC Game)의 대표 브랜드며, 베트남 현지 최대 퍼블리셔인 브이티씨 온라인(VTC Online, 대표 Phan Sao Nam)을 통해 인기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현지 게임명: BoomSpeed)의 베트남 지역 공개 시범(오픈 베타) 테스트를 5일(현지시간)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트라이더는 중국, 대만, 태국 등 아시아 시장에서 온라인 게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대표 게임으로, 숫자 9를 행운으로 여기는 베트남 지역의 문화를 고려해 지난 9월 9일부터 9시 9분에 베트남 유저를 대상을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실시한 바 있다.


넥슨은 철저한 현지화 작업을 바탕으로, 베트남 유저들이 선호하는 독창적인 아이템과 트랙을 선보일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다.


카트라이더 개발팀의 박용규 팀장은 “중국, 대만 등에서 쌓은 노하우를 십분 살려 베트남 현지에 적합한 서비스를 준비해왔다”며, “베트남 시장에서 대한민국 국민게임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브이티씨 온라인은 베트남 정보통신부 산하 공중파 국영방송국인 브이티씨그룹의 자회사로, 공중파 및 위성TV채널을 보유 및 운영하고 있으며, 2008년 온라인 게임 매출 및 동시접속자수 분야에서 1위를 점유한 바 있는 베트남 굴지의 퍼블리셔다. 현재 ‘오디션’, ‘피파온라인2’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탄탄한 IT 인프라와 함께 1천만 명의 온라인게임 이용자수를 가진 베트남은 지난 해 기준 시장규모 8천만 달러(베트남 소프트웨어협회 자료 기준)에 달하는 동남아 신흥 온라인게임 시장으로, 넥슨은 2007년과 2008년에 각각 ‘비엔비’와 ‘메이플스토리’의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