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넥슨]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자회사인 ㈜넥슨노바(대표 김호민)가 개발한 ‘넥슨별’의 베타1 서비스를 금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픈형으로 진행돼 누구나 참가 가능한 이번 서비스는 오는 8일까지 나흘간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주말에는 정오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서비스 기간 중에도 ‘넥슨별’ 공식 홈페이지(http://star.nexon.com)를 통해 참가신청만 하면 누구나 게임을 시연해 볼 수 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은 게임 플레이의 주요 배경이 될 광장 별 개념의 ‘스타포트’, ‘아쿠의 바다별’을 포함해 총 5개의 NPC별(NPC: Non Playable Character)을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웹 기반의 블로그 서비스인 ‘별로그’와 10여 종의 미니게임도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별로그’는 베타1 서비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이용 가능해, 자신이 꾸민 별의 모습을 공개하거나, 게임 중 사귀게 된 친구의 최신 소식을 공유 받는 커뮤니티의 장(場)으로 활용된다.


한편, 테스트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쿠의 바다별’에서는 매일 1회 낚시대회를 열어 대회 결과에 따라 넥슨별 게임머니와 트로피 아이템을 선사한다. 게임을 통해 얻은 게임머니와 아이템으로 꾸미고 성장시킨 자신의 별을 뽐낼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베타1 서비스 기간 중 가장 높은 레벨을 달성한 10인을 선정해 넥슨캐시를 지급하는 ‘가장 큰 별 만들기’ 이벤트, 가장 개성 있고 예쁘게 별을 꾸민 20명을 선정하는 ‘예쁜 내 별 꾸미기’ 행사가 그것이다. 이 밖에도 버그리포트를 작성하거나 설문조사에 응답한 이용자 1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 1만원 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넥슨별 홈페이지(http://star.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넥슨별’은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게임이 결합된 SNG(소셜 네트워크 게임)로, 3D 가상세계를 기반으로 온라인 게임과 웹 서비스가 결합된 신 개념의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