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팔콤(日本 Falcom)사는 지난 3월 7일(토) 일본 도쿄 아키하바라에서 개최되었던 오프라인 팬 행사인 이스·팔콤 페어(イース・ファルコムフェア)에서 발표된 Ys7과 Ys1&2 크로니클을 각각 세금 포함 6,090엔(한화 약 88,800 원)과 5,040엔(한화 약 73,500원)에 PSP용으로 발매한다는 내용을 3월 19일 발표했다.


이번 Ys7의 발매는 지금까지의 일부 시리즈를 제외하고, 팔콤이 직접 제작하는 Ys 시리즈가 PC용으로 먼저 발매된 이후 각종 플랫폼으로 이식되는 것이 기본이었던 지금까지의 팔콤사 방침과는 전혀 다른 형태이다. 지난 오프라인 팬 행사에서 발표된 이후 일본의 각종 게임 매체 및 게시판 등에서는 이번에도 PC판으로 발매될 것이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으나, PSP로 발매된다는 19일의 발표로 인해 많은 의견이 오가고 있다.


Ys7은 지금까지의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던 파티 플레이 시스템이 최초로 등장하게 될 것이며, 주인공 아돌 외에도 시리즈 전통의 단짝이었던 도기 등 친숙한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파티에 참가하는 등 전체적인 전투 시스템이 새롭게 바뀔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PC판으로 발매되었던 Ys1&2 컴플리트판 역시 Ys1&2 크로니클이라는 이름으로 PSP로 발매되며, 기존 컴플리트판을 베이스로 하여 그래픽 및 배경음악을 새롭게 어레인지한 버전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Inven Fact - 이민규 기자
(fact@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