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액토즈소프트]

㈜액토즈소프트(사장 김강, www.actoz.com)는 북미•유럽의 온라인게임 서비스업체인 ‘아에리아게임즈(대표 란 호앙, www.aeriagames.com)’와 계약을 맺고 자체 개발작인 ‘라테일’(www.latale.com)을 유럽에 서비스하기로 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로써 ‘라테일’은 2006년 한국에서 런칭 된 이래 중국•일본•대만•북미•유럽 등 5개 지역에 수출되며 30개국이 넘는 곳에 서비스되는 글로벌 브랜드로 다시 한번 약진했다.

㈜액토즈소프트는 지금까지 4개 지역에서 쌓은 로컬라이제이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에리아게임즈’와 신속하게 협업해 올해 내에 27개국 유럽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서비스를 맡은 ‘아에리아게임즈’는 온라인게임 부분유료화(Free to Play) 서비스로 북미와 유럽 지역을 공략하고 있는 게임 퍼블리셔. ‘샤이야’, ‘라스트 카오스’ 등 다수의 제품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액토즈소프트는 ‘라테일’이 지금까지 수출된 국가에서 성공한 것이 유럽에 잠재적인 고객을 형성하는 데 기여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액토즈소프트의 해외사업실 글로벌사업팀 최태순 팀장은 “2D 횡스크롤 게임은 유럽 시장에서 성공할 가능성을 잠재하고 있다. ‘라테일’의 동화풍의 캐릭터와 시나리오에 바탕을 둔 풍부한 퀘스트는 유럽의 게임 유저들에게 매력적일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최근 현지화를 위한 킥오프 미팅을 갖고 마케팅, 개발, 홍보, 운영 등에 대한 협의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