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벤에서는 매주 월요일 지난 한 주간의 게임 순위를 집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 7월 3주차 인벤 온라인게임 전체 순위





지긋지긋한 장마가 쏟아졌던 지난 주, 그러나 오히려 게이머에겐 더 많은(?) 게임을 즐길 수 있었던 시간이 아니었을까?


지난 19일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2009'을 성황리에 개최한 던전앤파이터가 다시 서든어택을 밀어내고 2위까지 올라섰으며, 방학특수를 맞아 저연령층 유저수가 많은 메이플스토리, 카발온라인 등이 소폭 오름세를 보이긴 했지만, 항상 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게임들 간의 소소한 자리 다툼 수준을 벗어나진 못했다.




[ ▲ 7월 19일 성황리 개최된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




[ ▲ 던전앤파이터의 새로운 직업을 코스프레한 구지성 모델 (사진 출처 : http://kingdom8.pe.kr) ]





이처럼 지난 한 주 게임 순위 결과에 큰 변화는 나타나지 않았으며 방학 특수를 노리고 등장한 신작들은 좀처럼 힘을 쓰지 못했다. 순항을 하던 심선이 삐걱거리며 4계단 추락했고, 한 발 빠르게 오픈했던 무림외전, 메르메르 온라인, 배틀로한, 조디악 온라인은 하위권을 벗어나지 못했다.


대부분의 신규 게임들이 하락세를 면치 못했지만, 천존협객전이 4계단 상승하며 28위까지 올라섰다. 대부분의 신작 게임들이 PC방 순위가 낮게 나타나는 특징이 있는데, 천존협객전은 게임검색 순위 뿐 아니라 PC방 점유율에서도 좋은 성적을 보여줬던 한 주였다.


현재 신작들 중 가장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게임은 '트리니티 온라인'이다.
오르기가 무섭게 떨어졌던(?) 다른 신작들에 비해 트리니티 온라인은 지난 주 순위와 변함 없이 24위를 지켜냈다. 트리니티 온라인은 지난 17일 동시접속자 1만 5천명을 달성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아직까지는 순항 중이라는 표현이 들어맞고 있지만, 역대 '던전앤파이터' 류 게임들의 흥망사를 살펴보면 안심하긴 이르다. 다음 주 순위를 지켜보도록 하자.


SF FPS 게임 '어나더데이'가 7월 20일 북미·유럽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또 하나의 세계로 가는 국산 FPS게임으로 발돋움한다. 그러나 국내 성적은 그리 좋다고 하기는 힘든 상황이다. 지난 주 보다는 한 계단 상승해 43위를 차지했지만, 신작임에도 불구하고 좀처럼 상위권으로 빠른 발돋움은 하지 못하고 있다. FPS 유저들 사이에서는 '새로운 액션이 가능하다는 장점은 있지만, FPS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샷감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기도 한다. 한국 온라인 FPS 게임 장르는 엄청나게 치열한 게임 시장이다. 과연 이 속에서 '어나더데이'가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해보자.



[ ▲ 북미, 유럽으로 진출하는 어나더데이. 그러나 국내 성적표는 좋지만은 않은 상황 ]






이번 주에도 신작 소식은 빵빵!


파이터스클럽이 7월 20일(월)부터 '커튼콜 테스트(CCT)'를 진행한다. 파이터스클럽은 <그랜드체이스>와 <엘소드>를 개발한 KOG의 차기작으로 현실적인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격투액션 게임. 지난 6월 4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첫 CBT에서 유저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테스트는 기존 1차 CBT 참가자와 신규 가입자가 모두 참여할 수 있다고 하니 격투액션 게임에 관심이 있다면 파이터스클럽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넥슨의 '에어라이더'가 오는 7월 21일(화), 드디어 공개테스트(OBT)를 시작한다.
에어라이더는 국민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의 후속작으로 달리는 공간을 지상에서 공중으로 옮겨 본격적인 3차원 입체 레이싱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CBT에서도 많은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작품. 과연 에어라이더가 새로운 국민 레이싱 게임으로 탄생할 수 있을지 직접 확인해 보자.








아이리스 온라인이 7월 22일(수)부터 26일(일)까지 2차 CBT를 진행한다.

아이리스 온라인은 이야인터렉티브가 개발하고 있는 MMORPG로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판타지적 세계관의 MMORPG로 타로 카드의 컨셉을 활용한 진행이 특징이다. 이번 2차 CBT는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난 3월 1차 CBT를 진행하고 4개월만에 진행되는 이번 2차 CBT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지켜보자.








소노브이가 개발한 캐쥬얼온라인액션RPG '비바파이터'가 오는 7월 23일부터 27일까지 2차 CBT를 진행한다.
전사, 법사, 무사 3개의 캐릭터들을 통해 다양한 콤보를 통한 액션을 느낄 수 있는 비바파이터는 또 하나의 던파류 3D 액션게임이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강화된 콤보시스템, 커뮤니티를 위한 '마이룸'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 7월 2주 게임순위, 심선, 천존협객전 중국게임 쾌조의 스타트 』 바로가기 [클릭!!]
☞『 7월 1주 게임순위, 신작들의 엇갈리는 명암 』 바로가기 [클릭!!]
☞『 6월 4주 게임순위, 출발은 좋았다. 롱런가능성은? 』 바로가기 [클릭!!]


※ 인벤 온라인 게임 순위는 유명 포탈사이트의 게임 검색 순위와 PC방 게임이용시간, 인벤 유저 반응도를 합산하여 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