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벤에서는 매주 월요일 지난 한 주간의 게임 순위를 집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 7월 4주차 인벤 온라인게임 전체 순위





▶ 2009년 여름시즌 돌풍 예고?! 카트라이더 후속작 '에어라이더' 파격 등장!


카트라이더의 후속작 '에어라이더'의 조짐이 심상치 않다.


지난 7월 21일 오픈베타테스트를 시작한 에어라이더는 첫 주만에 34위를 차지하며 순위권에 입성했다. 2009년 많은 신작들이 공개테스트를 시작하고 있지만, 이토록 파격적인 등장을 선보인 경우는 처음이다. 에어라이더는 지난 한 주 동안 게임 검색 순위, PC방 이용률 모두 엄청난 상승세를 기록했다.


카트라이더의 후속작인 에어라이더는 비행 레이싱 게임으로 카트라이더의 아이템전, 스피드전에 새로운 모드인 체이싱전이 추가되었다. 공중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다양한 레이싱 액션으로 '카트라이더의 비행 버전'이라는 데 그치지 않고 '레이싱' 뿐 아니라 '비행 슈팅'의 플레이까지 더해 조작이 간편하면서도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한 박진감 넘치는 공중전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에어라이더의 파격적인 성적은 지난 두 차례의 클로즈베타테스트에서 어느정도 예견된 일이었다. 특히 7월 초 진행된 두 번째 CBT에서는 사흘 간의 테스트 기간동안 일 평균 1만 시간(60만분)을 상회하는 누적 플레이시간이 기록되기도 했으며, 테스트 종료일에 몰린 테스터들로 인해 마감시간이 연장되기도 했었다.


에어라이더의 초반 흥행 돌풍은 예사롭지 않다. 카트라이더보다 더 좋아진 그래픽, 박진감 넘치는 체이싱전의 추가, 익숙한 캐릭터들로 인한 접근성의 용이함 등 확실히 에어라이더는 카트라이더의 후속작이라는 표현이 어울린다. 그러나 국민 레이싱 게임으로 카트라이더가 돌풍을 일으켰던 때와 현재 상황은 다르다. 과연 카트라이더의 후속작으로 에어라이더가 과거의 영광을 재현해낼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자.



[ ▲ 21일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에어라이더. 무려 59계단을 상승하며, 34위로 순위권 입성 ]




[ ▲ 에어라이더가 동시접속자 22만이라는 괴물같은 신화를 가진 카트라이더의 인기를 되찾을 수 있을까? ]





▶ 던전앤파이터, 아이온/서든어택 누르고 1위 등극


국민 액션게임이라는 표현도 어색하지 않은 던전앤파이터가 처음으로 인기순위 1위 자리에 올라섰다.


수많은 아류작(?)들을 만들어낼 만큼 액션RPG 장르의 독보적인 인기게임인 던전앤파이터는 지난 19일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2009'를 성황리에 개최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23일 대대적인 업데이트인 '시즌2 ACT4 외전: 무한의 제단'이 업데이트되었으며, 8월 신규 캐릭터 '도적'의 추가가 예정되어 있다.



[ ▲ 7월 19일 성황리 개최된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




[ ▲ 7월 20일 테스트서버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 신규직업 '도적', 8월 본서버 업데이트 예정 ]



게임을 즐기는 주연령층이 학생들이기 때문에 방학 시즌을 맞은 던전앤파이터의 인기는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이미 몇년이나 지난 고전(?) 2D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현재도 최고의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던전앤파이터 열풍은 쉽게 사그라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던전앤파이터류 횡스크롤 액션 게임들이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과연 언제쯤 세대 교체가 일어날지 예상해보는 것도 즐거운 일이 될 것이다.




☞『 7월 3주 게임순위, 장마철 하늘만큼 신작들 날씨는 흐림 』 바로가기 [클릭!!]
☞『 7월 2주 게임순위, 심선, 천존협객전 중국게임 쾌조의 스타트 』 바로가기 [클릭!!]
☞『 7월 1주 게임순위, 신작들의 엇갈리는 명암 』 바로가기 [클릭!!]


※ 인벤 온라인 게임 순위는 유명 포탈사이트의 게임 검색 순위와 PC방 게임이용시간, 인벤 유저 반응도를 합산하여 결정됩니다.